본문 바로가기

건강

안과 다녀옴

 

 

 

이래저래 세월가면서 어디 한곳 쑤신데 없겠나만

두눈을 뜨고 다니니 감사할뿐이지요.

칫과, 내과, 피부과 등등

느지막이 안과를 드나들었으니 고민이 이만저만 아니였답니다.

 

얼마전 거울앞에 섰는데

글쎄 흰 눈동자가 빨갛게 피멍이들어 온통 붉은색으로 둘러쌓여 마치 체리같았어요.

밤에 눈동자가 뻐근하드니...

화들짝 놀라 급 가까운 안과에 갔었습니다.

 

 

 

안과에는 첨으로 가봤는데 웬 환자들이 많은지요

시력검사 안압검사 하드니 별다른 얘기도없고 안약만 처방해 주네요.

세월이 약이라면 시간이 자나면 회복된다 하드라구요.

 

 

 

어느듯 일주일이 지나 조금 좋아질듯 하드니 다시 반복

또 가까운 다른 안과에를 가봤는데 역시 똑같은 방법 이였습니다.

그러든중 한달이나 지속되어 조금 걱정이 되드라구요.

지인들과 웹 검색을 해보니 대구제일안과 전문병원이 있다고 하여 달려갔습니다,.

 

이같은 경우 정밀검사를 해봐야 한답니다.

지인의 말데로 하자면

눈의 이상이 지속되면 시신경에 이상이 있거나 뇌에 종양까지 발견 된다네요.

 

 

 

 

 

 

 

와~~~안과 전문병원인데 엄청 크네요.

진료실 대기 입구에 많은 환자들이 기다리고 있네요.

내심 걱정반 우려반 혹시 큰 병이 아닐까 고민이 되네요.

기초 검사를 마치고 담당 진료대기 시간이 거의 1시간

 

제 이름을 부르네요.

의사가 여자분 이였는데 매우 친절하시고 상냥... 눈이 금새라도 나을듯 ㅋ

요리 조리 눈을 들여다 보시드니 크게 우려할 사안은 아니라고 하네요

아휴~~

혹시나하여 수술까지 얘기 나올까 고민을 했는데 다행이네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과로 스트레스 컴터를 장시간 보는경우 그리고 당뇨나 고혈압

힘을 갑자기 쓰면 일시적 현상도 나타난답니다.

최근 과로로 인하여 조금 피곤하긴 했는데...

혈압을 측정해 보라 하였는데 고혈압 경고 수치라고 하네요.

수시로 혈압체크를 하여 관리를 하라는 말에... 안도... 

 

우선 눈에는 크게 이상이 없으니 다행이라 생각하고

꾸준히 안약을 넣어니 지금은 거의 회복이 되었습니다.

눈알이 말똥말똥... 떼골떼골 굴러가는 소리가 들릴정도로 말똥해 졌습니다.ㅎㅎ

제 눈이 좀... ㅋ

 

눈땜에 신경이 쓰여 외출도 삼가

지금은 개안으니 돌아댕겨도 되겠는데

추워서 ㅠㅠ

 

 

 

 

다같이 건강 잘 살펴야 겠습니다.

 

^^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바이오스 라이프 이 에너지  (0) 2017.02.04
고혈압  (0) 2016.02.16
정형외과  (0) 2015.02.06
잇몸 치료  (0) 2014.10.25
꽃가루 알르레기  (0) 2013.0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