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유산

칠곡 - 다부동 전적기념공원

 

 

칠곡 다부동 전적기념관에 가봤습니다.

 

오래전 와봤는데

그때나 지금이나 달라진것은 없네요.

앞으로도 달라지지 않을듯 합니다.

 

우리나라 가장 치열했든곳이 다부동 전투라고 알려지고 있습니다.

칠곡 곳곳에 기념관이나 공원이 다수 있는거로 압니다.

 

 

 

 

최근 우크사태 영상을 보면서

우리나라에 아픈 상처를 안았든 역사를 돌아봅니다.

결국 피해는 국민에게 돌아가겠지요~

 

 

 

 

 

 

 

 

그때 사용했든 무기들 구경했습니다,

 

 

 

 

전시에는

본인 머리위로 뭔가 날아가는 소리가 들리면

아!! 나는 살았다고!!  한숨 쉬었다네요.

 

 

 

 

 

 

 

 

 

 

기념관 내부에는 개인용 화기들이 전시 되어있는데...

사진이 없습니다.

 

 

 

 

 

요즘은 국내산

곡사포 대전차 멋있게 잘 생산된다죠~

 

 

 

 

 

 

 

 

 

 

꿈나무들 교육용으로 내부 관람도 가능합니다.

오늘은 꽁꽁 잠궈놨네요.

 

 

 

 

 

 

 

 

기념관에서

전쟁기록 1129일 이라는 상세 책을 발간하여 관람자에게 무료로 나눠주네요.

한권 가지고 왔습니다.

 

 

감사합니다.

'문화유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미 - 해평 낙봉서원  (1) 2023.05.03
구미 - 선산 원각사  (0) 2022.07.03
구미 - 봉한 삼강정려각  (0) 2022.06.26
김천 - 개령 서부리 삼층석탑  (0) 2022.06.25
김천 - 개령 비석거리,쌍샘  (0) 2022.06.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