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시장구경

신탄진 - 오일장

 

 

 

 

신탄진 오일장 입니다.

2일과 7일

오전에 훌적 가봤어요. 이곳 신탄진은 담배로 유명한 도시로 알았는데

지금은 행정 구역이 대전으로 소속되어 있습니다.

 

이곳의 5일장도 역시 오래 전부터 지네온 장터라 상당히 유명한 명소로 자리잡고 있네요.

제가 다녀본 5일장 중에 가장 크다고 해도 되겠습니다.

 

기타 생필품이나 식품들은 전국에 비슷하지만

직접 생산 유통을 거치지않은 물건들은 저렴히 구할 수 있는 5일장의 매력입니다.

 

 

 

사람구경 물건구경

그 풍경은 어릴적 할머니 엄마 손잡고 따라다니든 기억도 새록 나고

할머니 분들의 정으로 이룬 그분들의 향기의 공이 크다고 볼 수 있겠네요.

 

아래 시장 분위기는 비슷하니

자세히 구경하시고 우리나라 물가비교도 한번 해 보시고요 ㅎㅎ

제가 느낀점은

성주참와가 유명하긴 한몫을 하네요.

어제는 상주에 갔을때도 성주참와가 많이 있든데...

 

 

 

 

송기떡

송기떡이 뭐죠. 이름이 기억이 안낮는데 갑자기 뜨오르는데

이건 어떤 경우지요 ㅜㅜ

 

 

 

 

여기는 지하 통로인데

시장 상인들 ..아주머니들께서 자리를 차지하셨어요.

이분은 아예 찌짐도 꾸워 팔드군요 ㅋㅋ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이 자리는 최고 자리입니다.

오늘 제법 더웠는데 시원하게 장보는 좋은 명소가 되었네요 ^^

 

 

'맛,시장구경'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옥천 - 청산 오일장  (1) 2024.06.23
고흥 - 녹동 드론 불꽃 축제 야시장  (0) 2024.06.02
상주 - 중앙시장 오일장  (1) 2024.05.22
성주 - 오일장 (5일 전통 시장)  (0) 2024.04.28
황간 - 오일장  (0) 2024.04.13